<독자투고> 안전띠는 소중한 생명띠!!!
상태바
<독자투고> 안전띠는 소중한 생명띠!!!
  • 순경 양수희
  • 승인 2015.06.2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은 가족...

인천서부경찰서 순경 양수희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은 가족·친구·애인과 소풍 가기 딱 좋은 날씨인 만큼 차량이용 또한 많아진다.

우리가 차에 타자마자 잊지 말고 꼭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는 생명 띠인 ‘안전띠’를 착용하는 것이다.

 교통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안전띠 착용이 중요시 되고 있고,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지만 잘 알고 있음에도 지켜지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도로교통법에서 정한 안전띠 착용의 규정은 고속도로 등과 일반도로로 구분되어 있으며 고속도로 등(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운전자와 모든 동승자가 안전띠를 착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일반도로에서는 운전자와 옆 좌석 동승자가 안전띠를 착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등 이를 위반할 경우, 범칙금 3만원을 부과하고 있다. 안전띠는 안전을 지켜주는 소중한 생명띠이다.

운전자들에게 있어 안전띠를 착용한 상태에서 운행하는 안전운전 습관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생각한다. 안전띠 착용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습관이라는 사실을 운전자 스스로 자각하고 또한 의식적으로 착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운전자의 안전띠는 가정의 행복을 지켜주는 행복수단이다. 전 좌석 안전띠 매기는 우리 모두의 행복한 삶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습관이다. 그러나 아직도 어떤 이들은 이를 번거롭게 여기며 특히 뒷좌석에서는 매지 않는 경우가 여전히 많다.

사소하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교통사고 현장에서는 이 사소한 일 하나가 사고 규모를 뒤바꿔 놓기도 한다. 출발 전 안전띠를 매는 습관은 나와 우리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이며 교통선진국으로 향하는 첫 걸음임을 잊지 말아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