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연우와 청년 취업멘토링 실시
상태바
서구, (주)연우와 청년 취업멘토링 실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5.05.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는 지난 20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취업 멘토링을 기업&일자리 지원센터 취업교육관에서 31명의 청년들과 함께 실시하였다.

 청년 취업 멘토링은 현업 종사자 및 전문가로 구성 멘토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직무정보 제공 및 멘토-멘티의 인격적 관계형성 경험을 통해 주도적으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날 멘토로는 (주)연우의 관리팀 김정우 과장이 참여하였으며 자신의 직업을 찾을 때 신입사원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기업의 정보와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있었다.

 특히 김정우과장은 요즘 청년층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 내의 인사, 기획, 총무 업무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보직경험을 사례들과 함께 전달하는 등 청년 멘티로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주)연우는 화장품 포장재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3년 설립 이래 화장품용 디스펜스 펌프를 한국 최초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화장품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오는 6월에는 가좌동 539번지 일대에 뷰티특화 센터 ‘연우코스메틱플라자(6천600㎡)’를 착공한다.

 이날 멘토가 되어준 김정우 과장은 청년층들에게 미래를 내다보고 지금 순간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신의 모습을 기대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으며 끝으로 자신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집중하고 한 우물을 판다면 단순히 취업성공을 넘어서 자신의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업&일자리 지원센터의 관계자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대기업수준의 ㈜연우 인사담당자 멘토의 격려가 멘티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멘티들이 배운 것에 스스로 터득한 것을 더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