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 2015 인천 경제통계 연보 발간
상태바
인천상의, 2015 인천 경제통계 연보 발간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5.04.0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 경제현황을 한눈에...

 인천상공회의소(회장ㆍ이강신)는 2015 인천 경제통계 연보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지역 내 인구, 산업인프라, 경제현황, 재정 등 20개 분야의 경제통계 자료를 수록한 이 연보는 인천경제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산업단지와 항만ㆍ공항ㆍ경제자유구역 현황, 지역내총생산, 수출ㆍ입, 고용, 물가, 주요 업종별 경제현황 등 20개 분야의 자료로 구성됐다. 

 인천 경제통계 연보 자료 중 특히, 인천의 지역내총생산을 광역시별로 비교해서 분석한 결과 인천은 지난 2013년말 기준으로 경제성장률이 전년대비 2.4%를 기록하여, 전국평균 (2.7%) 보다는 경기 회복이 더디지만 울산(2.4%), 부산(1.4%), 대전(1.4%) 등 다른 광역시와 비교했을 때 비슷하거나 양호한 경기 회복 양상을 보였다. 또한, 전국대비 비중은 4.6%를 차지해 울산, 부산에 이어 세 번째를 기록했다.

 인천상의는 ‘2015 인천 경제통계 연보’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인천상의 홈페이지 내 전자책 형태로 게시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자료는 PDF 파일로 요청에 따라 전송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상의 관계자는 “인천지역의 경제통계를 담고 있는 통계연보는 인천의 다양한 기업정책 수립 및 관련 산업분야에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됨은 물론 지역개발을 위한 종합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