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주 방문단 경기도 방문
상태바
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주 방문단 경기도 방문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5.03.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우호협력 이후 경제.통상분야 교류 이어와 

 블라디미르 블라소프(Vladimir Vlasov) 부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주 방문단이 25일 경기도를 방문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양 지역 교류협력 강화를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  

25일 오전 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주 방문단이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블라디미르 블라소프(Vladimir Vlasov) 부총리가 양 지역 교류협력 강화를 주제로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경기도>
 경기도는 지난 2012년 스베르들롭스크주와 우호협력을 체결, 이후  경기도 소재 기술 강소기업단 파견, 스베르들롭스크주 주도인 예카테린부르크 소재 기업들과 기술이전 협력을 하는 등 경제, 통상 등의 분야에서 교류를 해왔다. 
 
 중부 우랄과 서시베리아 평원에 위치한 스베르들롭스크주는 러시아의 동서를 연결하는 교통요충지이자 철강, 비철금속, 전력, 기계제작, 금속가공, 식료품 등 공업이 발전한 지역이다. 
 
 또 농업에서도 축산과 작물재배 모두가 고루 발달되어 있고, 생산량이 높아 여러 인근 지방의 식량 공급원이 되는 러시아의 ‘대들보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블라소프 부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스베르들롭스크 방문단은 경기도청 방문에 이어 화성 기아자동차 공장과 삼성전자를 견학한 후 경기도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