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1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강화군, 201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5.01.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군은 201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오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인상담소(교동,삼산,서도)에서 신청 접수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군민이 행복한 강화”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하게 되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열린농정, 첨단농업기술로 경쟁력 있는 강화농업을 실현하고 농가기술수준 향상 및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기술보급사업으로 식량작물분야, 채소ㆍ과수분야, 축산분야에 예산 9억2천여만원을 투입해 총 17개 사업의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선정해 지원 할 예정이다.

 식량작물분야는 벼 키다리병 예방 시범사업, 고구마 생력화 시범사업 등 7개 사업, 채소ㆍ과수분야는 최고 품질 과채(토마토) 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 포도원 생력화 과원모델 시범사업 등 6개 사업, 축산분야는 가축 자동 사료급이시설 설치 시범사업 등 4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현장실사 및 강화군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 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나, 각 읍ㆍ면 및 농업인상담소(교동,삼산,서도), 강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분야별 사업신청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인상담소(교동,삼삼,서도)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