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회관, "동화 책 이야기로 소리 속 과학을 배워요"
상태바
인천서구문화회관, "동화 책 이야기로 소리 속 과학을 배워요"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3.07.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즈의 마법사와 함께하는 소리 속 과학여행 체험전 오픈

인천시 서구문화회관에서는 지난 26일 <오즈의 마법사와 함께 하는 '소리 속 과학여행'> 과학 체험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특별 체험 전으로 초등과학 교과에 나오는 여러 개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체험, 공연, 실험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인천시 서구청>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가 과학 체험 전으로 쏙∼

누구나 알고 있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 속 주인공들의 특징을 스토리텔링 기법과 함께 소리 속 과학 원리 설명으로 아이들 눈높이의 동화책 이야기를 연출한다. 특히 허수아비를 똑똑하게 만든 소리의 높이, 세기, 맵시 등 3요소를 배우고, 양철 나무꾼의 심장을 뛰게 한 도플러의 원리 등 동화를 배경으로 호기심 자극을 통한 전시 몰입도를 높여주어, 유아부터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이 펼쳐진다.

▲도슨트, 스페셜 공연, 특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번 과학체험전은 매시 정각에 전시관람 이해를 돕는 도슨트가 운영되며, 스페셜공연으로는 과학 원리를 이용한 퍼포먼스 매직쇼&마녀쇼가 열린다.

특별체험프로그램으로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판도리 팔찌 및 팝업북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실 리모델링 기념으로 전시장 방문객 대상 동화책 1천 5백권을 선착순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전시는 7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33일간 운영되며 예약 및 문의는 서구문화회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