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개소
상태바
인천 남동구,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개소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3.07.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청장ㆍ배진교)는 지난 24일 교육과 문화 활동으로 지역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마을기업‘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이하 ‘뜻) 개소식을 가졌다.

‘뜻’은 연극, 댄스, 마술 등의 문화적 재능을 가진 청년들이 마을 문화공동체 형성으로 주민 소통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한 협동조합이다.

지역축제ㆍ공연ㆍ전시 등의 기획과 교육 및 강사파견 등으로 문화 콘텐츠를 보급해 문화 소외계층 통합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마을기업 ‘뜻’은 올해 인천시 1차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참가해 남동구와 인천시 마을기업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난 4월 안전행정부의 최종 심의를 통과, 4천5백만원의 지원금으로 개소하게 됐다.

이날 개소식에서 배진교 구청장은 “마을기업 탄생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조합원들께 감사하며 오늘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은 청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인천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제일 성공하는 우수 마을기업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남동구는 현재 ‘인천바로알기종주단’, ‘다양한가게’‘희망누리’, ‘다문화 샤브’, ‘반디숲’,과 이번 개소한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 까지 총 6개의 마을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지역공동체 마을기업이 많이 탄생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구민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