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공원 '숲 열림길', 전국 아름다운 숲 1차 심사 통과
상태바
월미공원 '숲 열림길', 전국 아름다운 숲 1차 심사 통과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4.11.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심사로 80곳 중 21곳 추려, 2차 현장심사와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곳 선정

 월미공원 ‘숲 열림길-봄’이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인천시 서부공원사업소는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제1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참가 80개 숲을 21개소로 추리는 서류심사를 통과했다고 5일 밝혔다.

월미공원 풍경사진 <사진제공 = 인천시>
월미공원 풍경사진 <사진제공 = 인천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숲은 인천 월미공원 ‘숲 열림길’을 비롯해 전남 4곳, 강원 3곳, 충북ㆍ경북ㆍ경남ㆍ대전ㆍ전북 각 2곳, 제주ㆍ충남ㆍ경기 각 1곳이다.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본부는 1차 선정한 21곳을 대상으로 2차 현장심사(관리주체의 노력, 지역주민ㆍ공동체 참여, 숲의 생태ㆍ경관ㆍ문화적 가치, 기여도 등)와 온라인 시민투표(www.forest.or.kr)를 거쳐 아름다운 숲 10곳을 최종 선정한다.

 아름다운 숲으로 최종 선정되면 상패와 상금이 주어지고 전국적으로 홍보된다.

 월미공원은 6.25전쟁 이후 50년 동안 미군부대가 주둔하면서 출입이 금지됐다가 지난 2001년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이에 따라 잘 보전된 숲이 터널을 이루면서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꽃 등 4계절 볼 거리를 제공한다.

 지연과 역사,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월미공원 둘레길은 숲 열림길, 숲 오름길, 산마루길이 있으며 지난 2009년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주관한 ‘걷기좋은 산책코스’에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월미공원 관계자는 “아름다운 숲 선정은 월미공원을 널리 알리고 보전 노력 강화를 통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최종 10곳에 뽑힐 수 있도록 시민들이 온라인 투표에 적극 참여하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