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상태바
계양구, 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 윤경일 기자
  • 승인 2014.09.2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2014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건강체험코너 운영, 건강검진 및 상담 등의 보건의료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건강 100세 건강 계양” 인식확산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 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계양문화로 미래광장거리 일대에서 진행되며, 건강체험관 및 건강퀴즈풀기 등의 건강관련 행사로 꾸며져 다양한 연령층 및 가족단위의 참여확대로 어울림의 장을 자연스레 형성해 지역의 건강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건강축제’가 될 전망이다.

 우선 건강체험관에서는 금연, 금주, 구강, 감염병, 정신건강, 치매상담 등 생활속에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 홍보 및 응급구조 체험관을 운영해 비상시 대처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다수의 보건의료기관(한림병원, 엠엔비여성병원, 하이병원, 성베드로한방병원, 우리한방병원, 보람병원, 삼정병원, 빅토리아요양병원, 대한안경사협회, 계양구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계양지사)으로부터 혈압ㆍ혈당 검사, 골다공증 검사, 체성분 검사, 전문의 건강상담 등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2014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주민 참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주민화합 도모 및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예방 차원에서 벗어나 주민건강증진 도우미로서 변화됐음을 지역주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