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중구,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9.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Fun Fun한 직업여행" 실시

 인천 중구가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중구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16세 ~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체험 등의 진로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직업관 정립을 돕고자 ‘Fun Fun한 직업여행’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체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인천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수탁운영하며, 관내 신청 중․고교를 찾아가는 직업인과의 만남과 5개 직업 현장 체험으로 이루어 졌다.

 참여 청소년들은 방송작가, 기자,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연극배우, 분장사, 광고기획자, 펀드매니저, 관광가이드, 항공기 승무원 등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서 다양한 직업군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 받을 수 있다.

 또한 성우, 물리치료사, 바리스타, 건축가, 실용음악가 등 5개의 직업군에 관한 직업탐방을 통해 직업에 관한 체험적 욕구를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032-762-5642(유경상)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Fun Fun한 직업여행’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며 현직 전문가를 통해서 실질적인 경험지식과 현재의 사회적 상황을 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9월 5일부터 1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jopguide.or.kr)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