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모의 UN COP 교육컨퍼런스’ 개강식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 ‘모의 UN COP 교육컨퍼런스’ 개강식 개최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3.07.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청장ㆍ고남석)는 지난 13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대강당에서 ‘2013 모의 UN COP 교육컨퍼런스’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인천시 연수구청>
‘모의 UN COP 교육컨퍼런스’는 연수구가 GCF사무국 유치 1주년을 맞아 국제·환경도시의 미래를 주도할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지속발전가능을 위한 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구가 지난해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된 이후 첫 번째 사업으로 연수구청이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뉴욕주립대학교, 인천대학교가 공동주관으로 운영된다.

한편 교육컨퍼런스 참여 우수학생에게는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Songdo 2013 MCOP’(송도 모의 기후변화 당사국 총회)에 회의의장, 기후변화전문가, 회원국대표단, 국제기구 종사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사진제공 = 인천시 연수구청>
고 청장은 “미래를 주도할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토론능력을 향상시켜 연수구가 교육국제화특구로서 지역적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특히 청소년들에게 차세대 글로벌 그린리더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구의 국제적인 비상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 (Conference of the Parties) : 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