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Smart-X Eco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인천경제청, Smart-X Eco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5.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X Eco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안내 포스터.
Smart-X Eco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안내 포스터.

인천경제청과 테크노파크는 22일부터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실증 브릿지 사업의 일환인 Smart-X Eco(인천환경공단)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에 들어갔다. 접수 기간은 6월 14일까지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3개사 내외의 스타트업에게는 기업별 최대 3000만원 이내의 실증자금이 지원되고 인천환경공단이 보유한 하수, 소각, 음식물 처리 시설 등의 실증을 위한 인프라가 함께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인천 소재 기업 또는 선정 후 사업 기간 내 인천으로 사업장 소재지(본사, 연구소, 지점) 이전이 가능한 스타트업이다.

실증 과제로는 인천환경공단이 필요한 기술인 △드론 탑재용 악취 측정 센서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중립을 위한 재생 에너지 생산기술 △재활용 폐기물 자동 선별 기술 등 수요 기술 분야와 환경 및 관련 시설물 개선을 위한 자유 제안 분야로 구분해 신청할 수 있다.

환경 분야 실증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인천환경공단은 스타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술을 활용, 인천의 환경을 개선해 쾌적한 인천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실증을 통해 기업 제품 및 서비스를 조기 상용화 할 수 있도록 해 기업 성장과 매출에 도움을 주고 인천 환경의 미래에 기여한다는 공익성도 함께 있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사업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