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 추가 정보 15일부터 제공
상태바
경기도,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 추가 정보 15일부터 제공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1.02.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가격정보 검색기능개선 등 도민 요구사항 반영
부동산 실거래가조회에 계약해제여부 확인 가능
경기도청[사진=경기도]
경기도청[사진=경기도]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경기도가 운영 중인 ‘경기부동산포털’에 부동산 가격정보와 계약해제여부 등의 서비스를 추가해 오는 15일부터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은 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부동산실거래가 ▲일 필지종합정보 ▲택지개발, 도시재생 등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새로운 가격정보 서비스는 특정 지역의 부동산 가격만 궁금하거나, 원하는 지역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경우에 쉽게 확인 가능하다. 경기부동산포털의 ‘부동산가격>>가격정보’에서 시군구와 읍면동만 선택하면 읍면동 전체 부동산의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아파트시세정보 등을 검색이 가능하다. 이에 주변시세 파악에 효과적이다.

또한, ‘실거래가 통합조회’에서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 주요 부동산의 매매, 전월세 실거래 내역과 계약해제 여부, 해제일자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경기부동산포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능개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