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내손안의 우리동네 관교동 마을지도' 1000부 배포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내손안의 우리동네 관교동 마을지도' 1000부 배포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1.1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지도 이미지.
내손안의 우리동네 관교동 마을지도 이미지.

인천 미추홀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 활성화와 공유자원 안내를 위해 '내손안의 우리동네 관교동 마을지도' 1000부를 배포할 계획이다.

19일 구에 따르면 접지형으로 제작된 관교동 마을지도는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관교동에서 거주하는 청년 및 자영업자로 구성된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 8명이 직접 상권들을 전수 조사했다.

지도에는 240여개 업체와 시설 정보를 4개 구역으로 나눠 업종별로 정리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도 뒷면에는 공공시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유자원, 주차장 등 정보가 망라돼 있다.

특히 아는 만큼 보이는 관교동 200% 활용법 코너에는 관교동 알아보길(지도 취지 및 관교동 연혁), 모두의 공간이길(관교동 청사 내 모두가 이용 가능한 공간 소개), 관교동 초록길(승학산 및 공원), 관교동 꿈길(밝아진 안전통학길, 안개분수 등), 관교동 배움길(6개 각급 학교,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을 사진과 함께 수록했다.

이밖에도 우리 동네 걷고 싶은 길과 승학산 둘레길 코스를 표시해 녹지가 많은 관교동만의 특색도 담았다.

관교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1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주민의견을 듣고 현장조사를 거쳐 매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