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봉공원 송신탑, 코로나19 극복 '희망 점등'
상태바
인천 수봉공원 송신탑, 코로나19 극복 '희망 점등'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7.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점등식 행사..수봉공원 송신탑 일원서 열려
희망의 불빛을 발광하는 수봉공원 송신탑./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
희망의 불빛을 발광하는 수봉공원 송신탑./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수봉공원 송신탑에 코로나19 극복 '희망의 불빛'이 켜진다.

미추홀구는 1일 수봉공원 송신탑 일원에서 야간경관개선사업을 취지로 한 송신탑 점등식 행사를 진행한다.

점등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허종식(미추홀갑, 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구의원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구에 따르면 이번 수봉공원 송신탑 일원 야간경관개선사업은 구 주민들에게는 자연과 어울어지는 빛이 있는 휴식공간, 밤에는 찾아가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2017년부터 계획된 사업이다.

이후 2018년도 시비보조사업 신청 중 시 10대 야간경관명소로 수봉공원이 선정됐다. 사업비는 지난해 시비와 구비로 총 6억원이 확보됐다. 이에 따라 수봉공원 야간경관명소화 1단계 사업으로 송신탑을 투광해 미세먼지정보에 대한 빛과 4계절에 대한 빛 연출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

특히 현충탑 앞 광장에는 벚꽃, 장미, 낙엽, 눈꽃 등 4계절을 나타내는 조명과 순국선열을 기리는 흰 국화를 상징하는 조명, 인천 바닷물결를 형상화한 조명 등도 연출된다.

이와 함께 빛나는 송신탑을 배경으로 한 'I♡MICHUHOL' 조형물을 이용한 포토존도 조성 돼, 수봉공원을 찾는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2단계 사업은 18억원이 투입돼 이르면 올 연말까지 모두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김정식 청장은 "미추홀구 명칭변경 2주년이 되는 날과 코로나19 극복희망의 점등식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미추홀구 등대 같은 존재감으로 랜드마크가 돼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희망의 빛을 비출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