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위원' 모집...연수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상태바
'신규위원' 모집...연수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0.03.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참여예산위원회 30명, 청소년 참여예산위원회 30명 모집
[사진=연수구청사]
[사진=연수구청사]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는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의제 발굴 및 제안사업의 숙의과정에 참여할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신규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는 제도로, 운영기구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청소년 참여예산위원회 및 동 주민자치회로 구분된다.

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신규위원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접수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고, 신청자격은 연수구에 주소를 둔 주민이나 구에 소재한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임・직원으로 예산학교 기본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위원회는 6개 분과(행정안전분과, 교육문화분과, 주민복지분과, 경제환경분과, 도시관리분과, 협치분과)로 구성되며, 의제발굴, 주민의견 수렴, 제안사업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를 발굴, 심의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한 기구로, 연수구에 주소를 두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4세 이상 청소년 30명을 신규위원으로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과 14세 이상 청소년은 연수구청 홈페이지(www.yeons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연수구청 소통정책실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032-749-6829)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소통정책실(032-749-68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