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폐가구처리 의뢰하세요.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폐가구처리 의뢰하세요.
  • 차흥빈 기자
  • 승인 2020.01.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구 가구 이불등 가정용 페기물 스마트폰으로 처리 접수

 가구용폐기기물 처리를 위해서 스마트폰으로 구에 접수 처리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인천 중구는 올해부터 가정사업계폐기물(황색봉투)접수를 기존 전화 접수와 함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가정사업계폐기물이란 침구류, 가방류, 일회용품, 스펀지 등 재활용이 되지 않으며 소각 가능한 폐기물을 말한다.

 그동안 기존 전화 접수 방식은 연결이 지연되고 민원인들이 접수 신청이 누락되는 경우가 많았다.

 또 폐기물 처리업체 업무시간외에는 접수가 불가능해 접수 후 봉투 수거 진행상황을 민원인들이 파악하기 어려워 불만을 야기되곤 했다.

 이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중구는 스마트폰 앱 접수 서비스를 도입, 24시간 민원인이 접수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접수할 수 있도록 접수 방식을 추가했다.

 폐기물 배출자가 직접 배출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누락을 방지토록 한 것이다.

 또한, 주민들은 가정사업계 폐기물 발생 시 황색 봉투를 판매소에서 구입한 후 앱으로 접수하면 접수 사항, 수거 지연/불가 등 모든 상황을 주민들이 스마트폰 앱 알림으로 전달받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보완했다.

 이외에도 많은 민원이 발생했던 재접수건에 대해서는 스마트폰 앱 알림으로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수거상황을 민원인이 알 수 있도록 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