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인천 시내버스 노선체계개편, 노.사.정 협력키로
상태바
내년 인천 시내버스 노선체계개편, 노.사.정 협력키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9.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시내버스 노선체계개편 방향 및 전략 버스업계 설명회
인천지역 버스운송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23일 오전 시내버스 노선체계개편 방향 및 전략 버스업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인천지역 버스운송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버스 노선운영체계개편 연구용역 개편방향 및 추진전략 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또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인천노동조합, 인천버스운송사업조합, 인천시 등은 내년 7월 시행 목표로 추진 중인 시내버스 노선개편 관련 협력 이행 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서는 각 버스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차고지 및 편의시설을 버스노선 효율적 개편에 필요한 경우 인천시 결정에 따라 공동으로 사용하는데 협력하는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시에 따르면 지난 7월 발주한 시내버스 노선운영체계개편 용역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외 3개사가 내년 5월까지 빅데이터에 근거한 노선개편안 마련 등 주요 사항을 진행한다.

굴곡노선과 장거리 노선을 줄이고 현재 간선 위주의 노선운영에서 철도, 병원, 상권, 학교 등 시민들의 동선과 가까운 지선 위주로 노선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버스노선 효율화 정책 수립에 항상 걸림돌이 돼 왔던 한정면허 17개 노선을 폐지, 재정부담도 줄이고 효율적인 버스행정 기반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용역 결과에 따라 시민공청회 등을 거쳐 시민의견을 수렴, 버스정책위원회를 열어 확정한 후 내년 7월 31일 개편노선을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조동희 교통국장은 “내년 7월 시행하는 노선 개편은 버스회사와 노조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시민이 편리하고 시민이 행복한 버스노선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