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성과중심 승진인사 단행
상태바
인천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성과중심 승진인사 단행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9.07.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성과 및 역량 있는 우수인재 발탁 등 283명 의결
[ 사진제공 = 인천시청 ]
[ 사진제공 = 인천시청 ]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시가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성과중심의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올해 보충인사와 관련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인사위원회에서 승진 275명, 직무대리 8명 등 총 283명을 승진 및 직무대리자를 선발했다.

앞서 시는 수돗물 피해 정상화를 위해 적직원의 역량을 결집해 적극적인 수습이 절실한 상황으로 보충인사 일정을 7월 15일자에서 8월 5일자로 조정한 바 있다

이번 보충인사는 8월 5일자 조직개편 사항과 5급이상 중간관리자인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 공로연수 등에 따른 인사요인을 반영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또한 조직 안정화를 통해 상수도 수질 정상화 및 혁신안 마련, 상수도‧시민안전‧교통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인력배치를 강화하고, 현안사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4급 이상 관리자로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성과 리더십이 겸비된 우수인재를 선발했다.

이를 위해 5급에서 4급 승진대상자에 대한 인사위원회 대면심사를 실시해 성과와 역량위주의 발탁인사를 단행해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시정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에 신임 4급 승진자 31명중(행정직렬 21명, 기술직별 10명) 16명을 발탁 승진(행정12, 기술 4명)했다.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현재까지 수돗물 공급 안정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으로 보충인사로 인해 동요되지 않고, 일하는 분위기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바란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 인천시 7월8~9일자 승진의결자 명단 →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