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영세 사업자에 ‘신분증 판별기’ 지원사업
상태바
경기도, 영세 사업자에 ‘신분증 판별기’ 지원사업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5.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연매출 10억원 미만 & 상시근로자 3명 미만 사업자 선착순 1000개사
미성년자의 신분증 위조 등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입는 사례 예방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경기도가 미성년자의 신분증 위조 등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한 ‘신분증 판별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해 올해 1000개 사를 선착순으로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신분증 판별기 지원 사업’은 올 6월 위·변조한 신분증으로 청소년에게 주류·담배를 판매한 자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을 완화하는 ‘식품위생법 개정안’ 시행에 부응하고, 악의적인 위법행위로 인한 도내 영세 사업자의 법적 피해 예방 차원에서 진행 되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신분증 판별기 · 프로그램 구매 비용’을 업체별로 최대 60만원 까지 지원한다.

단, 공급가액이 60만원 미만일 경우 견적서 또는 세금계산서 내 기재된 공급가액만큼 지원금이 지급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연매출 10억 원 미만, 상시근로자(대표자 제외) 3인 미만의 도내 영세사업자인 경우 지원되며, 기존의 소상공인 지원사업 기 수혜업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박승삼 도 소상공인과장은 “억울한 피해로부터 영세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분증 판별기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며 “소상공인 지원 정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많은 사업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www.egbiz.or.kr)/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gsbdc.or.kr)와 우편접수,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5월16일 부터 상시 모집 예정이다.

문의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1544-98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