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대장동 일원 343만㎡, 2만 세대 공급
상태바
부천 대장동 일원 343만㎡, 2만 세대 공급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9.05.0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 포함

 

부천시 대장동 일대 전경<사진=부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부천시 대장동 일원 약 343만㎡가 수도권 3기 신도시에 포함됐다.

7일 부천시에 따르면 이번 3기 신도시는 총 11만 세대 공급계획으로, 부천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일원 대장지구는 2만 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다.

 대장지구에는 68만㎡ 자족용지와 도시첨단 산업단지가 조성되며 패키징, 금형, 로봇, 조명, 만화 등 5대 특화산업과 청년스타트업 캠퍼스, 지능형 로봇 등 지식기반산업 관련 기업이 입주해 4차 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대책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 IC에서 서운 JC구간에 하부도로를 개설하고 서운 IC를 신설할 계획이며, 봉오대로에는 현재 건설중인 서서울고속도로 고강 IC를 신설해 남북간 교통량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서는 S-BRT 노선을 부천 종합운동장역으로 연결해 서울 접근성을 높이고 향후 홍대입구~원종역까지 계획된 지하철 노선연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100만㎡를 4개 테마공원으로 조성, 굴포천 주변 수변공간은 22만㎡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굴포하수처리장과 자원순환센터 시설을 지하화해 30만㎡ 규모 멀티스포츠센터와 체험학습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오는 21일까지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위한 주민공람공고 등 주민의견 청취를 거쳐 내년 2월 공공주택지구 지정 후 2021년 착공해 2023년 산업용지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