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도화뉴스테이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도화뉴스테이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8.09.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인천 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7일 도화뉴스테이 5블럭과 6-1블럭 단지 내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어린이집 연합회,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도화 5블럭과 6-1블럭 어린이집은 미추홀구 최초로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을 리모델링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했다.

 5블럭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38.33㎡ 규모로 4개의 보육실과 교사실, 유희실 등을 갖추고 54명의 아동을 보육할 수 있다.

 6-1블럭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404.08㎡ 규모로 4개의 보육실과 교사실, 유희실 등을 갖추고 61명의 아동을 보육할 수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구에서 처음으로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개원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그동안 낮은 재정자립도와 구도심이라는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구는 이번 도화 5블럭과 6-1블럭 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도화6-2블럭, 용마루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 등에도 국공립어린이집을 도입해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장애아전문어린이집 신축 등 보육의 다양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