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공감토크 ‘걱정 말아요 그대’ 개최 ... 청년들 고민 청취
상태바
인천 부평구, 공감토크 ‘걱정 말아요 그대’ 개최 ... 청년들 고민 청취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11.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 부평구가 공감토크인 ‘걱정말아요 그대’를 통해 청년들의 고민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2일 부평구는 지난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평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마켓’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개척 ▲문화공연이 있는 문화예술 체험 ▲청년세대가 공개적으로 참여하는 기회의 장 마련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건전시장문화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준비됐다.

 이날 문화공연에 이어 진행된 공감 토크 ‘걱정 말아요 그대’에는 김상길 부평구부구청장, 임지훈 부평구의회 의장, 장은주 부평구 청년일자리 정책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 청년들이 일자리와 관련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듣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서울시와 성남시 등에서는 청년 수당을 주는데 왜 부평구는 이 제도를 도입하지 않느냐”는 등 청년들의 요구사항에 김상길 부평구부청장은 “심정적으로는 서울시 등의 청년수당 시행에 찬성한다”며 “부평구는 예산의 65%를 사회복지비로 써 현실적으로 청년수당 도입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홍미영 부평구청장이 직접 이 자리에 나왔더라면 답변이 달라졌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상길 부구청장은 “세상은 청년들을 가르치지만 청년은 세상을 바꾼다”며 “당장 힘들어도 더 큰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임지훈 의장은 “부평구의회는 청년들을 위해 2015년에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를 제정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청년들이 더 많은 경험과 여행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