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극단 꼬마세상, ‘2017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우수사업 선정’
상태바
사랑극단 꼬마세상, ‘2017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우수사업 선정’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9.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관내 초등학교 3개교와 중학교 1개교 방문 무료공연 실시

사랑극단 꼬마세상이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문화체험사업인 ‘우리는 다르지 않아요’ 라는 연극을 학생들에게 공연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사랑극단 꼬마세상>
 사랑극단 꼬마세상이 ‘2017년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문화체험사업인 ‘우리는 다르지 않아요’ 라는 연극공연을 인천 관내 초등학교 3개교와 중학교 1개교를 방문해 무료공연을 실시한다.

 지난 8월28일 주안북초등학교을 시작으로 30일 문남초등학교, 그리고 9월14일에는 인천부평중학교에서 공연했으며 오는 15일에는 경서초등학교를 방문해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총 2000여 명의 학생이 다문화 인식개선 문화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사랑극단 꼬마세상 연극 ‘우리는 다르지 않아요’ 을 관람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 <사진제공 = 사랑극단 꼬마세상>
 이번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연극공연은 우리사회에 다문화 가정이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다같이’ 공감하는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다같이’는 “다”르지 않으니까, “같”으니까, “이”미 우리니까 라는 말의 준말이다.

 꼬마세상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도록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학생과 부모, 학교와 단체 그리고 국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올바른 사회를 만드는데 역점을 준 작품이다

 인천에서 20년째 아동 및 청소년 교육 체험 극을 전문으로 하는 사랑극단 꼬마세상은 어린이 현장교육 체험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다문화 공연과 어린이 현장교육 체험공연에 대한 문의는 전화(010-2898-00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