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 '상동복합쇼핑몰'관련 청와대 등 중재요청
상태바
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 '상동복합쇼핑몰'관련 청와대 등 중재요청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7.08.1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17일 친전 보내

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이 17일 갈등을 유발하고 있는 부천시와 신세계의 ‘상동복합쇼핑몰’에 추진에 대해 청와대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중재를 요청했다.    

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홍 부평구청장은 이날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친전을 보내 “부천시와 신세계가 ‘부평 소상공인들과의 대화 노력’을 약속해 놓고도 주민들을 통해 부천상동 백화점 건립 요청 간담회를 여는 등 민·민 갈등을 유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구청장은 또 “부천시와 신세계가 대통령 공약도, 7.16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인 지원 정부대책도, 7.28 대통령 간담회 약속도 무시한 채 ‘유통산업발전법안’의 국회 심의·통과가 늦어지는 틈을 타 8월말 이전에 매매 계약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 부평 등 인근 상인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구청장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많은 영세 상인들과 경제정의를 바라는 많은 국민들, 호시탐탐 대규모 점포를 출점시키려는 대기업들이 ‘경제정의 정부정책 집행의 시간적 사각지대’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홍 구청장은 “정부가 부천상동 신세계 사업을 유통법이 개정되고 나서 추진하든, 법 개정 이전 부천시 부평구 계양구 인천대책위 신세계 등 5자 상생협의 테이블에서 결정해 추진하든, 아니면 7.16소상공인 지원대책 중 3단계 입지규제기준을 조속히 마련해 추진하든 해 경제정의를 실천해 줄 것”을 제안했다.

홍 구청장은 “부천 신세계 건은 대기업과 영세상인 및 관련 도시간에 알아서 처리하기엔 너무 큰 사안이 됐다”며 “재벌과 대기업만 잘사는 대한민국이 아닌, 중소상공인과 더불어 사는 대한민국을 위한 결단을 내려 돈보다 더 중요한 이웃관계, 대재벌에 의존한 개발보다 사회통합과 환경보존의 지속가능발전 방향으로 지도와 중재를 해 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