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천재' 리디아 고, LPGA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최연소 메이저 우승
상태바
'골프천재' 리디아 고, LPGA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최연소 메이저 우승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5.09.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천재' 리디아 고(18)가 LPGA 에비앙 챔피언십을 우승하면서 메이저 최연소 우승을 기록했다..

 리디아 고는 13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 르뱅의 에비앙리조트골프장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만 8개 낚으며 무보기플레이를 펼쳤다.

에비아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리디아고가 우승트로피에 입맞추고 있다. <사진 = 에비앙 챔피언십 홈페이지 캡처>
 최종합계 16언더파 268를 기록한 리디아고는  2위를 기록한 렉시 톰슨(미국)과 6타 차로 가볍게 제치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우승으로 리디아 고는 17번째 메이저 도전 만에 메이저 우승을 차지했다.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리디아 고는 눈물까지 흘리며 기뻐했다.

 파이널라운드 챔피언조에서 2타차 3위로 출발한 리디아고는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2번홀(파3)부터 버디를 기록한 톰슨은 3번홀(파4)에서 이미향(볼빅)이 더블보기를 기록하자 단독선두로 치고 나왔다.  이후 톰슨은 5~7번 홀까지 3연속 버디를 낚어 13언더파까지 치고 오르며 주도권을 잡아 나갔다.

 하지만 큰 경기 경험이 많은 리디아 고도 전반에만 3타를 줄이면서 침착하게 경기 흐름을 가져왔다. 11번 홀 버디로 12언더파 공동선두가 된 리디아 고는 12번 홀에서 세컨드 샷을 깃대에 맞출 정도로 정교한 샷을 구사했다. 가볍게 연속 버디를 낚은 리디아 고는 13언더파 단독선두로 올라섰다. 

 리디아 고가 특유의 포커페이스로 경기를 풀어나가자 초반 흐름을 좋았던 톰슨이 흔들렸다. 톰슨은 13번 홀에서 4m 버디를 놓쳤고, 14번 홀(파3)에서는 티샷이 그린을 넘겼다. 게다가 칩샷이 터무니 없어 짧아 그린에 올리지 못했고, 1.5m 보기 퍼트마저 놓치면서 더블보기로 2타를 잃었다.

 14번 홀에서 리디아 고가 2.5m 어려운 파 퍼트에 성공하면서 격차를 3타 차로 벌렸다. 또 리디아 고는 15번 홀에서 1m 버디를 가볍게 성공시켰고, 17번 홀에서는 먼 거리 버디 퍼트를 솎아내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마지막 홀에서도 우승을 자축하는 버디를 낚았다.

 한편 10언더파 단독선두로 나섰던 이미향(볼빅)은 샷이 많이 흔들렸다. 3번 홀에서 더블보기를 적었낸 이미향은 1~3라운드에서 정교했던 샷이 중압감 때문인지 흐트러지면서 8, 9번 홀에서 연속 보기를 했다. 결국 우승경쟁에서 멀어진 이미향은 7언더파 4위에 그쳤다.

  리디아고는 이날 우승으로 2007년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모건 프레셀(미국)이 세운 18세10개월9일의 LPGA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을 경신했다. 최연소 우승 타이틀의 마지막 기회에서 리디아 고는 프레셀의 기록을 5개월여 앞당긴 18세4개월20일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한편 이일희(볼빅)는 7언더파 공동 4위, 박인비(KB금융그룹)는 5언더파 공동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박인비는 슈퍼 커리어 그랜드슬램에는 실패했지만 톱10 안에 들면서 세계랭킹 1위 자리는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