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 '파크골프장' 조성 완료..착공 1년여 만
상태바
인천 송도국제도시 '파크골프장' 조성 완료..착공 1년여 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5.0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컨벤시아교~송도국제교)에 조성된 파크골프장 전경.
송도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컨벤시아교~송도국제교)에 조성된 파크골프장 전경.

어린이부터 노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파크골프장 조성이 완료됐다. 본격 운영은 골프장 내 잔디 생육상황 등을 고려, 올해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컨벤시아교~송도국제교)에 지난해 4월 착공한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을 1년여만인 지난달 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약 2만8000㎡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18홀 규모로 각종 대회가 가능하며 주차장(100면)도 설치, 접근성을 높였다. 또 수변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2.9km 규모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설치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다. 인천에는 청라와 영종국제도시, 남동구 장수배수지, 연수구 선학동 등 4곳에 설치됐다.

이원재 청장은 "조성이 마무리된 달빛공원 내 파크골프장과 수변 산책로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힐링 장소로 이용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