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복 인천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취임
상태바
유명복 인천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취임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1.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열려
유명복 제3대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제공=인천 중구]
유명복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제공=인천 중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제3대 인천광역시 중구 주민자치협의회장에 유명복 연안동 주민자치회장이 취임했다.

중구는 지난 24일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중구 주민자치협회의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김민재 인천시 주민자치연합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구청장은 이임한 제 1·2대 윤진수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유 신임 회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유 회장은 “주민자치협의회장이라는 자리를 맡게 돼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라며 “윤진수 회장이 이뤄놓은 탄탄한 기반 위에서 앞으로도 주민자치협의회가 12개 동 주민자치회의 중심축으로서,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자치 기능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그간 주민자치협의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윤진수 회장에게 감사하다”라면서 “새로 취임한 유명복 회장을 중심으로 주민자치협의회가 주민들과 소통하며 여러 당면 현안을 슬기롭게 풀어갈 수 있도록 구정에 협조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인천 중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중구 지역 동별 주민자치회장 등 총 380여 명의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표하는 단체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등 지역 현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