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올해 21억 투입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나선다
상태바
인천 중구, 올해 21억 투입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나선다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1.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 업체 4곳과 업무협약 체결
태양광 114개소, 태양열 1개소, 지열 8개소 등 보급 계획
지난 10일 중구청에서 열린 '24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관련 업무협약식[제공=인천 중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인천 중구가 올 한해 총 2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에 나선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10일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제이에이치에너지, ㈜에스앤지에너지, ㈜지오테크, ㈜신한이엔씨 등 컨소시엄 기업 4곳과 ‘2024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며, 주택·건물 등 유휴공간에 태양광·지열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때 설치 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중구는 산자부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국비 10억 원 등 올해 총 2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태양광 114개소 792kW ▲태양열 1개소 130㎡ ▲지열 8개소 140kW 등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한다.

이번 협약 기업들은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 업체들로, 협력 파트너로 동참해 사업추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에 구는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하고 향후 실무자 간 착수 회의를 통해 사업 관련 준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통해 탄소중립 선도도시와 균형발전 상생 도시 조성에 주력할 것”이라며 “컨소시엄 참여기업에서도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