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년정책 점검 특위 구성 결의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인천 청년정책 점검 특위 구성 결의안, 상임위 통과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운영위,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의결
3차 본회의 의결 후 구성원 등 검토 확정 등 거쳐 내년부터 활동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MZ(1980~1994년생)세대 청년정책 평가 및 점검을 위한 특위 구성 결의안이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다.

인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1일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심의 의결했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석정규 시의원은 “그동안 인천시 청년정책 및 지원에 관한 기본조례, 인천시 청년 예술인 육성 및 지원 조례 등을 제정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했으나 청년들을 위한 뚜렷한 성과는 없었다”면서 “이에 대한 평가 및 점검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운영이 필요하다”며 결의안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김대영 시의원은 “흔히들 청년은 미래라고 하는데, 실상 청년은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이 더 많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지금 해결하고자 노력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김용희 시의원은 “특위가 구성되면 지금껏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데 부진했던 인천시 청년정책들이 조금 더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고 신성영 시의원은 “창업, 스타트업 등 청년 당사자들이 바라보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인천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는 오는 12월 14일 3차 본회의에서 의결되면 이후 구성원 등 주요 사항 검토 확정 등을 거쳐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