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천진항만그룹 대표단, 인천항 방문 "협력방안 논의"
상태바
中 천진항만그룹 대표단, 인천항 방문 "협력방안 논의"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9.1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사진=인천항만공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중국 천진항만그룹 대표단이 18일 인천-천진(天津) 간 공동발전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항을 방문했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천진항은 1997년 11월 인천항과 우호항 체결 이후 한중 무역의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중국항만별 교역량 7위인 인천-천진 간 수출입 물량은 12만9천TEU로 2021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천진항만그룹은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 기준 세계 8위의 천진시 국유기업으로 1991년 12월 인천-천진 간 항로를 개설한 이후 32년 간 한중 무역의 한 축을 담당해 왔다.

이날 천진항만그룹 안궈리(安國利) 부총재를 비롯해, 천진항유한공사, 천진항만산업투자유한공사 등 천진항만그룹의 관계자들이 공사를 방문했다.

안궈리 부총재 등은 이경규 사장과 간담회에서 인천-천진 간 우호항을 기반으로 한 상호 공동발전 및 협력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터미널을 시찰하고, 향후 인천항 개발 및 운영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규 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물동량 창출은 물론 해양관광 여객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협력관계가 지속 양 항만이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인천시와 천진시는 1993년 자매도시를 맺고 30년 간 경제, 무역, 문화, 인적자원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한중 양국의 우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