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GS25시니어드림스토어 3호점 개점
상태바
인천시, GS25시니어드림스토어 3호점 개점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10.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14일 청년과 어르신이 함께 운영하는 GS25시니어드림스토어 3호점인 GS용마루은서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 허치홍 GS리테일 상무, 어르신 및 청년 등 50여 명이 참석, 청년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GS리테일의 운영비 지원 전달식도 병행됐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되지만, 노인들은 야간활동이 어려워 앞서 개점한 1, 2호점은 야간 시간을 제외한 18시간제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번 3호점은 야간 시간대에 청년을 채용하면서 24시간제로 운영을 확대했다.

㈜GS리테일은 어르신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운영비 지원을 약속했고 이에 따라 3호점은 청년과 어르신이 공존하는 최초의 민간지원 1·3세대 일터로 탄생됐다.

3호점 운영에 선발된 어르신 황금자 씨는 “경력을 살려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가르쳐 주면서 사업이 번창하도록 열심히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행숙 부시장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이 발휘될 수 있는 행복하고 보람있는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사업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운영비 지원 외에 인천시와 최초로 편의점 사업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편의점 취·창업 전문시니어 양성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