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종식 "인천 보훈단체 어르신들께서 큰일을 해주셨습니다"
상태바
허종식 "인천 보훈단체 어르신들께서 큰일을 해주셨습니다"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7.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상해줄 수 있다는 초석 마련된 것...의미 있어"
19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지역사회 통합의료돌봄 개선방안 국회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허종식 의원. 출처=허 의원 페이스북
19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지역사회 통합의료돌봄 개선방안 국회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허종식 의원. 출처=허 의원 페이스북

허종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갑)이 최근 대표 발의한 '보훈 보상금(수당)을 소득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법률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면서 저소득 보훈대상자의 기초연금 수급권 확대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공(功)을 인천 보훈단체(지부장.시지부장 등)의 덕(德)으로 돌렸다. 

허 의원은 20일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인천 보훈단체 어르신들께서 큰일을 해주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2020년 겨울 고융희 인천지부장님(6.25 참전 유공자회)과 이기호 인천시지부장님(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등 지역의 선배‧어르신들을 만나 주신 숙제를 풀다보니 이 같은 성과를 얻게됐다"고 공개했다.

당시 인천보훈단체 지부장을 비롯해 시지부장 등 관계 인사들은 허 의원에게 '독립‧국가유공자 등이 받는 보상금이 소득으로 잡혀, 기초연금 수급자에서 제외되는 점' 등을 바로 잡아 줄 것을 요청했다.

이후 허 의원은 이를 토대로 지난해 2월 관련 법안을 대표발의, 복지부는 복지부 대로, 보훈처는 보훈처 대로 각각 간담회를 수차례 진행한데 이어 같은해 11월 법안 심사 때는 "보상금을 공제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하게 피력했었다.

허 의원은 "국회에서 개정안이 통과되든,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시행령 개정안을 통과하든 저는 상관 없다"며 "(그러나)특별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상해줄 수 있다는 초석이 마련된 것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활이 어려운 유공자 어르신들께서 기초연금 수혜를 받게 된 것은, 전적으로 인천의 선배‧어르신들 공(功)이다. 인천발 국가 정책이 마련된 것 같아 정말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