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포눈꽃마을 청년상인 창업교육 과정 개설..교육생 모집
상태바
인천 중구, 신포눈꽃마을 청년상인 창업교육 과정 개설..교육생 모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9.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청. / 미디어인천신문
인천 중구청. / 미디어인천신문

인천 중구가 '신포눈꽃마을 청년상인 창업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이달 1일부터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3일 구에 따르면 구는 창업초기 사업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창업ㆍ창직 희망 청년상인들에게 창업교육 과정을 통해 쉽게,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구는 초기 창업자가 사업화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신포눈꽃마을 청년상인 창업교육 과정을 마련했는데 현재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구는 교육생들에게 기업으로의 진입 비중을 높이고 우수 상인, 기업인으로의 방향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다양한 경력의 전문 강사진을 통해 창업기업의 이해, 사업아이템 도출 및 상권분석, 시장확보,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교육 등 효과적인 사업화와 해외 이주민대상 글로벌 푸드상인 유입과 창업, 해외 생활무역 거점화 준비 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또, 교육수료 우수 청년상인으로 선정되면 신포눈꽃마을 청년몰 입주 시 임차료 50% 지원과 점포개선비용으로 최대 1000만원이 지원(차등지원)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창업교육 과정은 올해 9월 30일부터 개강해 주 2회, 총9회 진행되고 10월 27일 종료퇸다.

신청기간은 이달 15일까지이며, 인천시 내 청년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중구청 홈페이지 내 첨부양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을 통해서 가능하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신포눈꽃마을 청년상인 창업교육 과정을 통해 청년 취업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신포눈꽃마을 청년몰과 함께 청년상인들이 신나고 일할 맛나는 거점으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