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상태바
계양구,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4.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등 행사 안내 포스터.
소등 행사 안내 포스터.

인천 계양구는 이달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다. 우리나라는 2009년 이후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 전·후 일주일을 기후변화 주간으로 지정하고 전국적인 소등행사를 해 오고 있다.

이번 소등 행사는 계양구청사, 계양경찰서 등 공공기관 16개소와 관내 공동주택 201개소 9920세대의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10분 동안 일제히 소등할 예정이다.

구는 소등행사와 함께 생활 속 에너지 절감 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신규 가입자에게 우산, 친환경 장바구니 등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소등행사는 잠시나마 지구 온난화, 미세먼지 발생 등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구는 이달 초부터 관내 12개교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기후변화 환경교육 해피그린 계양 에코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맞춤식 환경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