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바이오 특화 공유시설 전문기업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업무 협약
상태바
IFEZ, 바이오 특화 공유시설 전문기업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업무 협약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9.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미디어인천신문
인천경제자유구역청. / 미디어인천신문

인천경제청(IFEZ)은 17일 바이오 특화 공유시설 전문기업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바이오클러스터의 연구개발 및 산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양 기관이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의 연구개발 및 산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 바이오기업 유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력, 공유 바이오랩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송도 IBS타워(연수구 센트럴로 263) 24층에 문을 열게 되는 이번 공유시설은 총 1620㎡ 규모로 멸균기, 무균실험대 등 바이오 연구시설 및 장비를 공유하는 드라이랩(Drylab) 센터를 구축, 바이오 특화 공유시설로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는 지난 22년 간 창업 인큐베이터로써 세계 각국에서 60여개의 공유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는 공유 오피스 사업모델에 창업지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접목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창업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액셀러레이터(중소벤처기업부지정)로도 승인받은 기업이다.

이원재 청장은 이날 "이번 르호봇과의 협약으로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힘을 보태게 됐다"며 "앞으로 IFEZ가 바이오 관련 융복합 산업 허브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