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성화봉등 성화부문 디자인 9종 발표
상태바
인천AG 성화봉등 성화부문 디자인 9종 발표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3.10.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지난달 시상메달 디자인 발표에 이어 14일 성화봉 등 성화부문 디자인 9종을 발표했다.

성화봉. 각각의 색깔은 동남아시아등 아시아 지역을 표시한다.

이번에 발표된 성화부문 디자인은 성화 채화지에서 주경기장까지 봉송에 필요한 상징물들로 성화봉을 비롯해 성화봉 거치대, 성화로, 안전램프, 채화경, 성화봉송용 차량래핑 디자인 등이다.

디자인은 올 초부터 지난 8월 말까지 조직위원회와 인천지역 2개 디자인개발 전문회사가 공동으로 작업해 국내 최고 수준의 디자인분야 전문가들의 세밀한 자문과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개발한 것으로 지난 8월 5일 OCA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특히 인천시의 시조(市鳥) 두루미를 소재로 “두루미가 날개짓을 하는 찰나의 순간”을 모티브로 개발했고 “두루미의 날개짓에 의한 바람으로 아시아에 평화와 화합의 바람을 일으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메인 성화봉의 경우 상단 내부 몸체 부분에 인천의 하늘과 바다를 상징하는 블루색상을 적용하고, 상·하단의 외부 몸체 부분에는 안정감 있는 그레이 색상을 적용해 시각적인 강약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끌어 냈다.

이와 함께 블루색상 이외에 그린, 옐로우, 레드, 바이올렛 등 보조색상을 이용해 아시아 지역의 5개 권역(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등)을 상징 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