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 ‘文․藝·숲 마을리더 양성교육’마쳐
상태바
경기 의정부시, ‘文․藝·숲 마을리더 양성교육’마쳐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5.09.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1회 총 5회에 걸쳐 文․藝·숲 마을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 의정부 文․藝·숲 마을리더 양성교육
 文․藝·숲 마을리더 양성 교육은 가능3동에 조성되는 文․藝·숲이 있는 마을의 초기 조성단계부터 완공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여성친화적인 마을 공동체를 유지·발전시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가능3동 주민센터(동장 송선진)와 함께 마을리더 대상자 2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회차 교육은 마을리더 대상자와 지역주민 27명이 참석,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이해와 주민참여의 필요성 등 기초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8월 21일 심화교육Ι(文 ·藝 ·숲이 있는 마을 조성사업 공간 설치 등), 8월 28일 심화교육Ⅱ(文 ·藝 ·숲이 있는 마을 조성사업에 따른 주민공동체 운영방향, 마을 의제 찾기, 9월 4일 우수마을 탐방(마포구 염리동 소금마을, 역할모델 만들기), 9월 11일 실습(마을지도 만들기 및 토론)의 과정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마을리더는 文․藝·숲이 있는 마을 조성사업 추진위원회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주민 커뮤니티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골목길 환경개선 및 기반 시설물 설치에 따른 모니터링, 소규모 마을회의 개최 및 방향제시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