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세월호특별법 재협상 결의 요구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세월호특별법 재협상 결의 요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4.08.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연합 11일 오후 의총 겨냥, 강행한다면 '새누리민주연합당'으로 부를 것

 세월호 특별법 야합 철회를 요구하며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는 ‘인천지역연대’가 11일 새정치연합 의원총회에서의 재협상 결의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인천연대,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인천여성회 등 40여개 단체로 구성된 ‘인천지역연대’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오후 3시로 예정된 새정치연합 의원총회에서 여당과 야합한 세월호 특별법을 강행 처리한다면 세월호 진실마저 침몰시키는 망행을 저지르는 것”이라며 “새정치연합은 수사권과 기소권이 포함된 특별법 제정을 위한 재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지역연대는 “다행스럽게도 새정치연합 의원 46명이 재협상을 촉구한 가운데 지역 의원 6명 중 최원식ㆍ박남춘ㆍ 홍영표 의원은 서명에 참여했고 신학용ㆍ문병호ㆍ윤관석 의원은 전화로 재협상 요구를 약속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박영선 원내대표가 새누리당과 세월호 특별법에 합의한 것은 가족 대책위와 국민들의 뒤통수를 친 꼴”이라며 “새정치연합은 야당답게 국민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다시 세월호 진상규명 투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인천지역연대는 “오늘 의총에서 야합 특별법을 통과시킨다면 국민들은 새정치연합의 야당 자격을 박탈할 것”이라며 “재협상에 나서지 않는다면 우리는 새정치민주연합을 ‘새누리민주연합당’으로 규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