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배터리팩 시제품 제작..."5천억↑매출 목표"
상태바
두산인프라코어, 배터리팩 시제품 제작..."5천억↑매출 목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5.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팩 시제품 1호기 제작을 완료했다. 

10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배터리팩이란 전동화 기기에 장착되는 배터리 시스템의 최종 형태로 셀 단위 배터리를 일정한 개수로 묶어 프레임에 넣은 배터리 모듈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냉각 시스템 등 각종 제어 및 보호 시스템이 함께 구성된다.

이번 배터리팩은 표준화된 원통형 배터리셀을 조합해 단위 전압 및 용량에 맞춰 유연하게 설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배터리 관리 시스템 또한 표준화, 공용화 설계를 적용해 직.병렬 관계없이 최대 32개 모듈로 구성이 가능하다.

배터리셀 연결 시 물리적으로는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하고, 전기적으로는 와이어 본딩(Wire Bonding)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시제품으로 실제 장비 탑재 테스트를 거쳐, 내년 초에는 배터리팩을 탑재한 1.7t급 전기 굴착기 초도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건설기계를 비롯해 농기계, 골프 카트 등 전기로 움직일 수 있는 모든 장비에 배터리팩 장착이 가능하다”며 “배터리팩 사업은 2030년 연 5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