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인천 옹진군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하세요"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5.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옹진군이 코로나19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했으나 4차 재난지원금 등 각종 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생계지원금 50만 원을 1회에 한해 지급한다.

다만,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긴급복지 생계지원 수급가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버팀목플러스자금, 4차 재난지원금 등 올해 정부 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대학생 근로장학금 지원 대상은 한시생계지원금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고, 농-어-임업인 소규모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경영지원 바우처(30만원) 지원 대상도 한시 생계지원금을 차액분 2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방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28일 오후 10시까지 복지로 누리집과 모바일 복지로에서 본인 출생년도 끝자리 홀짝제로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오는 17일부터 5월 4일까지 거주지 면사무소로 세대주 또는 동일세대 가구원,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신청 후 소득‧재산조사 및 중복여부 확인 등 절차를 거쳐 오는 6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이 큰 위기가구가 누락되거나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는 한편, 소득감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