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상태바
인천 중구,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5.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존사업 확대 시행 및 신규사업 발굴
인천 중구청. / 미디어인천신문
인천 중구청. / 고상규 기자

인천 중구가 지난 3월 조직개편으로 감사전담기구인 감사실을 신설한 이래 전년도보다 한층 강화된 올해 반부패·청렴시책을 추진한다.

6일 구에 따르면 먼저 구는 교육을 통한 청렴역량 강화 차원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신규공무원, 부패취약분야 공무원 등 직급별, 업무분야별 교육대상을 세분화하고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청렴교육의 실효성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자율적 내부통제제도를 강화하고 부패방지 각종 신고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청백-e 통합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자기진단제도를 확대시행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청렴마일리지) 운영 신규사업 추진 등 강화된 자율적 내부통제제도를 추진한다. 

기존에 있던 갑질피해신고지원센터,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는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내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탁등록시스템 및 클린신고센터를 신규 운영해 부패를 방지하는 각종 신고센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패발생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기존 추진하던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공개, 전 직원 청렴서약 실시는 대상을 추가 및 확대 시행한다. 외부(민원인 대상)공문 시행시 청렴안내문 게재, 입찰공고문 내 공직부조리 신고안내문 명문화, 전직원 청렴문자 발송은 신규사업으로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올해 반부패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해 중구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