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내 '국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송도국제도시 내 '국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 개원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1.05.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국공립 의무설치 지역 아닌 오피스텔에 어린이집 설치...보육부담 해소
[사진=연수구]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고남석)는 최근 연수구 센트럴로415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 오피스텔 내에 국ㆍ공립 더테라스어린이집을 개원했다.

국ㆍ공립더테라스어린이집은 연수구가 힐스테이트송도더테라스 오피스텔측과 무상임대차 협약 체결 후 설치한 국ㆍ공립어린이집으로 전용면적 396.74㎡의 규모에 63명 정원으로 신설됐다.

만 1세반부터 만 5세반까지 운영하며 수요에 따라 장애통합반 및 야간연장반도 운영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보육 수요에 대비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송도6·8공구 지역 내 어린이집이 부족해 아이를 키우는 많은 부모님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 지역이 아닌 오피스텔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은 보육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우리 연수구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지역 주민의 보육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현재 연수구는 어린이집 임시 휴원을 결정한 상태이며 휴원 기간 중 가정 돌봄이 어려운 경우에 대비하여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