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6일 여성위원회 발대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6일 여성위원회 발대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3.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하는 인천 여성 당원들의 정치역량 강화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길에 시당이 앞장설 것”
발대식 직후 가진 여성위원회 기념촬영.
발대식 직후 가진 여성위원회 기념촬영.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26일 오후 3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을가졌다.

행사에는 유동수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안호 여성위원장 및 지역 여성위원장, 특별위원장 등이 참석해 온택트 화상회의(Zoom) 형식으로 진행됐다.

유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총선과 지방선거 승리의 선봉에는 인천시당 여성위원회가 있었다”며 “이번 보궐선거와 내년 대선에서 여성위원회가 중심이 될 것”을 당부했다.

또, “시당위원장으로서 정권재창출을 위해 헌신하는 여성당원들의 위상에 맞게 지역 여건에 맞는 성평등 정책과제를 마련하고, 여성의 정치역량 강화를 위해 뒷받침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안호 여성위원장. / 고상규 기자
이안호 여성위원장. / 고상규 기자

이어 미홀구의회 현 의장을 맡고 있는 이안호 여성위원장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는 생활정치, 돌봄정치가 필요하고 그 어느 때보다 여성 정치 참여 확대가 절실하다”며 “여성 당원 동지들의 힘을 모아 다시 한번 추진력을 얻어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는 향후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한 교육·연수, 지역봉사활동, 지역별 순회 토론회를 여는 등 인천 발전 방향과 여성의 권익보호를 위해 참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