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 위한 간담회 열어
상태바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 위한 간담회 열어
  • 여운균 기자
  • 승인 2021.03.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행정복지위원회실, 청년정책 관련 다양한 의견 논의 ‘제243회 임시회’ 안건 제출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의회]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의회]

[미디어인천신문 여운균 기자] 인천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부평 2․5․6동, 부개1동, 일신동)이 지난 4일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장과 청년단체,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구의회 의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시행 ▲청년정책연구 위한 기초조사 ▲청년정책 조정위원회의 심의사항과 위원의 구성 및 임기 등 회의에 관한 사항 ▲청년의 참여확대, 능력개발, 고용확대, 문화 활성화, 권리보호에 관한 사항 ▲청년시설의 설치 운영 등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사항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유 의원은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한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밝혔다.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18일 개최 예정인 ‘제243회 임시회’에 안건으로 제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