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현대차.SK와 수소산업 MOU...선도도시 도약 선언
상태바
인천시, 현대차.SK와 수소산업 MOU...선도도시 도약 선언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3.0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시장, 이재현 서구청장,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추형욱 SK E&S 사장 등 협약
인천시, 바이오·부생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 주도적으로 추진...
2일 인천시 수소산업기반 구축 MOU 체결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 박남춘 시장, 공영운 현대차 사장, 추형욱(왼쪽부터) SK E&S 사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2일 서구청, 현대자동차(주), SK E&S와 수소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수소산업 선도도시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나섰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SK인천석유화학 행복드림관에서 협약 당사자인 이재현 서구청장,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추형욱 SK E&S 사장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바이오·부생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수소자동차 전환과 인프라 구축 등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이상 사진=인천시]
박남춘 시장이 이날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 선포식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등 참석자들과 선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상 사진=인천시]

또 서구청은 수소산업 기반의 구축과 환경개선 및 안전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현대자동차는 수소차 산업 육성 및 수소차 보급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바이오·부생수소 생산 클러스터 기반구축 실증사업 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SK E&S는 인천시 바이오·부생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에 참여하는 한편 이와 연계한 액화수소 인프라 구축에 투자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향후 인천형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전략을 수립해 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 수소 모빌리티 보급 확대 등 인천형 수소 산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인천 수소산업 기반 구축 사업에 대한 국가적인 지원과 수소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공동 노력을 건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이 배석했으며, 김교흥·신동근 국회의원,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강원모 제1부의장, 임동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