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내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인천 중구, 내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12.3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안내.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안내.

인천 중구는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1월 4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31일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 복권기금, 지방비(시비, 구비)로 운영되는데, 경제적인 부담으로 생활체육활동에서 소외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월 최대 8만원까지 스포츠시설 강좌 이용권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자는 중구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과 한부모 가구의 만 5세에서 만 18세(출생기준 2003년에서 2016년) 유ㆍ청소년이며, 2018년부터는‘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과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2021년 1월 20일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인터넷사용이 여려운 가정에서는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면신청서로도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내년 2월부터 중구 관내 수영장, 태권도장, 합기도장 등 스포츠강좌지원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월 최대 8만원의 수강료 지원을 받으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수혜가 가능한 만큼 스포츠 활동에서 소외된 더 많은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