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정책' 돌파구 마련....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긴급 당정회의
상태바
'자원순환정책' 돌파구 마련....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긴급 당정회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12.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립지 특별위원회 구성, "시‧군‧구 간 충분한 협의와 공론화 통해 최적 매립지 선정할 것"

- 소각장은 시의 제안과 군·구가 제안한 안 협의 추진키로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6일 오후 소속 국회의원, 군수‧구청장 및 시장 등이 참석하는 긴급 당정회의를 열고 매립지 특별위원회 구성과 자체매립지, 자원순환시설 설치에 대한 해결방안을 당정이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7일 시당에 따르면 먼저 매립지 특별위원회는 시와 협의주체로 나서 역할을 하게 되며, 허종식 의원과 장정민 군수를 포함한 기초단체장 3인 이하, 시의원 군·구의원, 전문가 등 10인 이하로 구성하기로 했다. 소각장과 관련해서는 시 제안과 군·구가 제안한 안을 협의해 추진키로 협의했다.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인천시민들의 쓰레기 매립지 종료에 관한 의지와 해결 방법에 관한 우려를 잘 알고 있다"며 "이번 긴급당정회의를 통해 수도권 매립지 사용 종료를 위한 자원순환시설 필요성에 대한 공감은 물론, 관련 시설 설치에 대한 보다 긴밀하고 활발한 협의가 동반되어야 한다는 공통의 인식에 도달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앞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이같은 문제에 대해)적극적인 소통을 할 것"이라며 "대안을 마련해 친환경 도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는 인천시의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필요성과 관련 우려를 인식해온 시당의 적극적인 의지와 단식투쟁을 하고 있는 옹진군수의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 소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