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기초과학연구소, 병역특례연구소 신규 지정
상태바
인천대 기초과학연구소, 병역특례연구소 신규 지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11.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가 병무청이 지정하는 2020년 병역특례연구소에 신규 지정됐다.

3일 인천대에 따르면 기초과학연구소는 ‘블루카본 바이오매스 기반 원천소재 개발 및 해양자원 재활용 플랫폼 구축’ 과제로 2017년에 한국연구재단 이공분야 기초연구사업인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60억 규모 연구사업으로 2026년 2월까지 진행되며, 대기 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블루카본 바이오매스를 활용해 에너지.환경.웰니스 소재로의 활용 및 수소, 메탄가스 등 연료로 전환하는 융.복합 연구다.

이번 병역특례연구소 지정을 계기로 우수한 인재 유치를 통해 해양자원 재활용 및 에너지화 측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허브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우수한 선진 연구인력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태현 소장은 “바다와 접해있는 인천의 지정학적 장점을 살려 해양 생태계 활용을 통한 미래 해양 자원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원천기술 개발 및 응용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병역특례연구소 제도는 대학연구소가 석·박사 고급인력에게 학문과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연구 기회를 부여해 국가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석.박사 연구원 중 현역입영대상자가 대학연구소에 편입, 3년 간 연구를 수행하게 되면 병역을 마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