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송도유치 환영
상태바
[논평]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송도유치 환영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10.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15일 논평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 인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에 대한 인천 송도 유치확정을 환영했다.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는 2025년까지 사업비 약 620억원가량을 투입해 바이오공정 실습장을 구축하고 이르면 2023년까지 세계적 수준의 GMP(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바이오공정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도입,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6년간 1398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국비 527억원과 시비 192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센터가 설립되면 유럽·미국에 이어 세계 3번째,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정부주도의 교육기관이 탄생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인천이 최종 선정되면서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크게 위축된 인천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이번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유치로 국내 최대의 바이오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해 인천이 동북아시아의 바이오 허브도시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바이오 산업 및 미래 신산업 기반시설 확충과 인천이 유럽·미국을 능가하는 K-바이오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시당위원장으로서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그러면서 "특히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와 관련해서도 인천의 바이오산업에서 백신치료제 개발에 힘을 보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